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EC2 생성
- AWS VPC
- AWS NAT gateway
- Loard Balancer
- JPA연관관계
- 소프트웨어 개발과 테스트
- codepresso
- AWS #CloudTrail #AWS로그
- AWS Route53
- codepreosso
- aws ec2
- MongoDB
- EC2 배포
- 스프링 게시판
- AWS CloudTrail
- Datamodel
- MongoDB DataModel
- 몽고DB
- MongoDB 참조
- SpringProject
- AWS NAT
- ubuntu 배포
- Amazon Web Service
- VPC EC2
- AWS 요금
- SrpingBoot
- 레디스설치
- 코드프레소
- AWS
- MongoDB Reference
Archives
- Today
- Total
정환타 개발노트
Spring Boot Redis 환경 추가하기 본문
Spring Boot + Redis
이번에는 기존의 Spring boot 프로젝트에 Redis를 추가하려 한다.
의존성 추가
먼저 pom.xml에 다음과 같이 dependency를 추가해준다.
<dependency>
<groupId>org.springframework.boot</groupId>
<artifactId>spring-boot-starter-data-redis</artifactId>
<version>2.2.1.RELEASE</version>
</dependency>
Redis 서버 설정
application,properties 파일에 다음과 같이 redis 설정값을 추가해준다.
+ 만약 로컬이 아닌 외부 서버에서 사용한다면 host에 localhost 대신 ip를 입력해주면 된다.
필자는 ec2 ubuntu 서버를 이용하여 redis 서버로 사용하였다.
2020/01/29 - [Dev-Database/NoSQL] - Redis 설치 (Ubuntu 환경)
추가적으로 SpringBoot에 캐시를 사용한다고 명시를 해준다.(@EnableCaching) - Redis를 이용하여 캐시를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!
Redis용 설정 클래스 생성
Redis를 위한 설정 클래스를 생성하여 다음과 같이 작성한다.
@Configuration
@EnableRedisRepositories
public class RedisConfiguration {
@Value("${spring.redis.host}")
private String redisHost;
@Value("${spring.redis.port}")
private int redisPort;
@Bean
public RedisConnectionFactory redisConnectionFactory() {
return new LettuceConnectionFactory(redisHost, redisPort);
}
@Bean
public RedisTemplate<?, ?> redisTemplate() {
RedisTemplate<byte[], byte[]> redisTemplate = new RedisTemplate<>();
redisTemplate.setConnectionFactory(redisConnectionFactory());
return redisTemplate;
}
}
이렇게 Spring boot와 Redis의 기본설정을 하였다.
다음 포스트에서 프로젝트에서 실제 사용하는 예를 작성해보겠다.
'Dev-Spr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Srping Project - 1] Jungstagram(Simple SNS) (0) | 2020.01.16 |
---|---|
Spring Boot : JPA 연관관계 매핑 (0) | 2020.01.13 |
Comments